김세윤 박사(풀러신학대학원 신약학 교수)

▲ 김세윤 박사 (풀러신학대학원 신약학 교수) ⓒ유헌

바울신학의 대가, ‘세계적인’ 신학자, 김세윤 박사의 이름 앞에 붙는 수식어들이다. 그는 서울대 문리대를 졸업한 후 영국 맨체스터 대학교에서 브루스(F F Bruce) 교수의 지도를 받으며 ‘바울복음의 기원’에 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했다. 독일 홈볼트 연구 교수, 싱가포르와 미국 칼빈 신학교, 풀러 신학교, 고든 콘웰 신학교에서 교수 사역을 했다. 국내에서는 아세아 연합 신학대학 교수, 총신대학 신학대학원 교수와 대학원장을 역임했다. 지금은 미국 풀러 신학대학원 신약학 교수로 있으며, 한국 교회에 대한 소명을 따라 한인 목회자들을 위한 목회학 박사과정(D. Min) 원장으로 섬기고 있다.

구독안내

이 기사는 유료회원만 볼 수 있습니다.

후원구독, 온라인구독 회원은 로그인을 해주시고 인증 절차를 거치면 유료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후원구독(월 1만 원 이상), 온라인구독(1년 5만 원) 회원이 아니시면 이번 기회에 〈복음과상황〉을 후원, 구독 해보세요.

저작권자 © 복음과상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만 안 본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최신순 추천순  욕설, 타인비방 등의 게시물은 예고 없이 삭제 될 수 있습니다.
TA 2009-08-03 14:37:38
CGNTV에도 김세윤 교수님의 인터뷰 동영상이 올라와 있습니다. 복음과상황 인터뷰와 내용이 거의 같습니다. 그런데 느낌이 확연히 다릅니다. CGNTV와 복음과상황 둘 중 한 곳은 김세윤 교수님을 오해하고 있습니다. 아주 왼쪽에 있는 좌표를 오른쪽 방향으로 이동시켰으니 우리 편이라는 것인지, 여전히 좌표가 원점 왼쪽에 있다고 판단해 우리 편이라는 것인지..
복상매니아 2009-05-18 11:53:15
제가 인터뷰를 이해하기로는 회심한 개개인이 혁명적인 가치를 생활에서 실천하고 교회를 통해 연대함으로서 점진적인 변혁을 이루어내는 것이 하나님나라 운동의 방법이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습니다. 그리스도인들이 정치권력이나 기득권 세력을 상대로 실질적인 투쟁을 하는 것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