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랍비 예수와 함께 성경 읽기》《보물 같은 성경 이야기》《2019 하늘양식: 가정예배서》《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혁명의 시대와 그리스도교》《뉴시티 교리문답 커리큘럼 세트》《개혁 교회 교의학》《기도

랍비 예수와 함께 성경 읽기

로이스 티어베르그 지음 / 손현선 옮김
국제제자훈련원 펴냄 / 14,000원

때우기 식 성경 읽기가 아니라 예수의 관점에서 말씀을 이해하도록 이끄는 책. 성경 기록 당시의 문화와 배경 속으로 들어가 최초의 독자들은 이 본문을 어떻게 이해하고 받아들였는가 생각하게 된다. 문화적 차이를 메울 통찰과 영감을 얻을 수 있다.

 

 


 

보물 같은 성경 이야기

캐슬린 롱 보스트롬 지음 / 디나라 미르타리포바 그림 / 홍종락 옮김
IVP 펴냄 / 18,000원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신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흥미롭고 다채로운 이야기로 가득 차 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열일곱 편의 이야기를 골라 생동감 있게 썼다. 아름답고 섬세한 그림이 더해진 선물 같은 책이다.

 

 

 

2019 하늘양식: 가정예배서

한만철 엮음
KMC 펴냄 / 15,000원

2019년 가정예배서. 매일 한 가지 주제로 맞춘 설교와 묵사, 기도로 이루어져 있다. 개인 묵상, 혹은 직장인 예배 등 그룹 예배에도 좋다. 큰 글자로 되어 있어 읽기 편하다. 매일 성경 읽기표도 첨부되어 있다.
 

 

 

 

팀 켈러, 오늘을 사는 잠언

팀 켈러, 캐시 켈러 지음 / 윤종석 옮김
두란노 펴냄 / 20,000원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현실이 이런데 정말 말씀대로 살아도 되는 걸까?’ 고민하는 그리스도인들, 새해를 앞두고 ‘나 지금 잘 살고 있는 걸까?’ 고민인 사람들을 위한 실용적인 가이드북이다. 복음 따라 잠언을 맛보고, 음미하고, 삶으로 살아 보는 매일 묵상집.

 

 

 

 

혁명의 시대와 그리스도교

윤영휘 지음
홍성사 펴냄 / 23,000원

홍성강좌 두 번째 ‘서양 근대교회사: 혁명의 시대와 그리스도교’가 단행본으로 출간됐다. 종교개혁 500주년을 기념해 2017년부터 시작된 이 시리즈는 교회사와 세속사를 통합해 그리스도교 역사를 전체사로 다루는 것을 목표로 삼고 진행 중이다.

 

 

 

뉴시티 교리문답 커리큘럼 세트

복음연합, 리디머 장로교회 지음 / 죠이선교회 출판부 옮김
죠이북스 펴냄 / 65,000원          

작년 1월 출간된 《뉴시티 교리문답》을 1년(52주) 과정으로 아이들에게 가르칠 때 효율적이며 흥미롭게 수업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기독교 기본 교리를 아이들에게 명확하게 설명한다.

 

 

 

개혁 교회 교의학

J. 판 헨더렌, W. H. 펠레마 지음 / 신지철 옮김
새물결플러스 펴냄 / 77,000원

교회의 신앙 표준을 깊이 이해하기 위해 필요한 성경의 맥락과 신학적 지성을 제공하는 책. 칼뱅을 중심으로 한 종교개혁 전통과 헤르만 바빙크에 충실하다. 그간 국내 소개된 개혁파 교의학 도서들 중 가장 광범위한 주제는 물론, 주요 이슈와 논점을 치밀하게 다룬다.

 

 

 

 

기도가 하고 싶어지는 책

이재욱 지음
좋은씨앗 펴냄 / 10,000원

청소년을 위한 기도 안내서. 주기도문의 기초와 성경 원리를 청소년 눈높이에 맞춰, 주기도문의 내용들을 일일이 명확하게 설명했다. 기도로 고민하는 성인들에게도 쉬운 기도 안내서다.

 

 

 

신학자의 기도

스탠리 하우워어스 지음 / 정다운 옮김
비아 펴냄 / 13,000원          

20세기 후반 영미권을 대표하는 신학자이자 윤리학자인 스탠리 하우어워스의 기도서. 신학자의 고투, 지금 여기의 신앙인으로서 갖는 고민과 성찰, 복잡다단한 감정들을 평이한 언어로 기도에 담아냈다. 겸손히 주님 앞에 엎드리는 신앙인의 태도를 잘 보여준다.

저작권자 © 복음과상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