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7호 새 책 나들이]
아나뱁티스트 신앙의 정수
저자는 메노나이트, 후터라이트, 브루더호프 등 아나뱁티스트 그룹들이 공유하는 기본 정신을 ‘제자도’ ‘공동체’ ‘평화’로 보고, 이 핵심 가치들이 아나뱁티스트 신자의 정체성이자 기독교 신앙의 진수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특별한 빛을 보내오는 사람들
22편의 명화를 통해 신앙의 본질에 다가가는 김기석 목사의 그림 읽기. 불안과 절망으로 점철된 고단한 삶에서 하나님을 인식하는 길을 찾는다. 명화를 선별해 제작한 32장의 메시지 카드가 함께 담겨, 묵상과 사유의 확장을 돕는다.
기다리는 아버지
예수의 18가지 주요 비유에 대한 헬무트 틸리케의 통찰이 담겼다. 세계대전을 경험하고, 기독교의 처절한 실패를 눈앞에서 목격한 신학자의 분투가 서려있는 설교문. “아버지는 오늘도 고향을 떠난 우리를 기다리신다.”
감옥에서 보낸 기쁨의 편지
사도 바울의 옥중서신 중 하나인 빌립보서를 강해한 설교집. ‘기쁨의 편지’라는 별명이 붙은 빌립보서의 주해와 해석으로 성경이 말하는 바를 짚는다. 세움북스에서 기획한 ‘모두를 위한 설교 시리즈’의 아홉 번째 책.
예수의 위대한 비유
달란트 비유, 선한 사마리아인 비유, 겨자씨와 누룩 비유…. 성경에는 다양한 예수의 비유가 등장한다. 저자는 이 책에서 비유의 목적이 세상의 문화나 지혜를 뒤집고 흔들어 어리석게 만드는 데 있다고 밝힌다.
성찬, 배부름과 기쁨의 식사
성찬에 대한 한국 개신교회의 이해를 돌아보고, 성찬의 유래와 의미, 요소를 정리한 책. 성경에 나타난 식사, 성찬 시행에 관한 웨스터민스터 대교리문답, 성찬 시행에 대해 자주 하는 질문 등을 다룬다.
돈 걱정 없는 인생
회계학 교수와 투자 전문가가 제안하는 슬기로운 재무 계획. 재정 관리 원칙과 함께 돈에 매이지 않고 소비하고 투자하며 삶을 누리는 방법을 전한다. 재정 계획, 부채, 소비, 저축, 주식 등 현실적인 주제에 그리스도인이 고민할 지점을 짚어준다.
부자 되기를 가르치는 학교
자산 투자를 안 하는 사람이 소수이고, 불로소득을 추구하는 일이 당연시되는 오늘, 학교에서도 금융과 투자를 가르쳐야 한다고들 한다. 하지만 ‘부자 되기를 위한 경제교육’을 하는 것이 학교의 역할인가? 이 책은 자본주의적 경제교육의 한계와 문제점을 짚고 ‘다른 경제교육’으로서 노동교육 등이 전면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옷을 사지 않기로 했습니다
기후위기와 패스트패션에 맞서는 제로웨이스트 의생활 이야기. 패션업계 안팎의 현실에 대한 고발뿐 아니라 저자의 딜레마와 노하우도 담겼다. 스타일과 환경보호를 모두 추구하고픈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