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1호 새 책 나들이]
IVP 성경비평주석 신약
존 바클레이, 리처드 보컴, 스캇 맥나이트 등 일류 성서학자 26명이 최신 연구 성과를 압축한 성경비평주석서로 제임스 던이 편집했다. 신약과 개별 본문을 함께 보는 성서학적 접근과 관점을 제안하는 이 책은 두껍지만 간결한 언어로 쓰여 독자들의 깊이 있는 읽기를 돕는다.
종교 10강 ― 종교에 대해 많이 묻는 질문들
종교학자 길희성 교수의 온라인 강좌를 엮은 책. 저자는 오랫동안 종교 강좌를 해오면서 사람들이 평소 궁금해하고 많이 묻는 문제들을 10개 강의로 추렸다. 기독교는 물론 불교, 유교, 힌두교 등 여러 종교를 다루며 종교적 성찰을 넓힌다.
예수님의 10가지 명령
삼일교회 송태근 목사가 전하는, 그리스도인이 꼭 알아야 할 예수의 10가지 가르침. 회개, 세례, 말씀 안에 거하기, 기도, 성령 충만, 성찬, 사랑, 헌금, 전도와 제자화, 핍박 속에서 기뻐함이라는 주제를 새로운 해석으로 풀어냈다.
샬롬, 이 세상을 향한 하나님의 열정
의료 선교사로 해외에서 난민들을 위한 사역을 해온 저자의 신앙적 실천과 성찰이 담긴 책이다. 폭력과 전쟁으로 얼룩진 아랍 세계에 필요한 샬롬, 몹시 절실한 영육의 평화가 그려진다. 저자의 경험과 연구를 바탕으로 의료 선교의 역할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룻기, 상실에서 채움으로
언약적 맥락과 역사적 고찰 안에서 풀어낸 룻기 설교집. 저자는 룻기가 ‘믿음’과 ‘사랑’이 절망을 극복할 수 있는 ‘소망’을 가져다준다는 진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름다운 성경이라 말한다. 룻의 신앙을 통해 힘든 시기를 지나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위로가 전해진다.
권력은 사람의 뇌를 바꾼다
이념과 정치적 성향의 문제와 상관없이 왜 권력을 누리면 개인과 집단이 달라질까? 저자는 선한 권력은 이론으로만 존재하거나 극히 제한적으로만 가능하기에 계속해서 비판과 견제를 받아야 함을 밝힌다. 권력에 관한 아포리즘을 소개하며 한국의 정치 현실을 풀어나간다.
뿌리 깊은 영성은 흔들리지 않는다
《일상영성》 《부부학교》 《내 몸 사용안내서》 등 베스트셀러를 낸 저자가 쓴 첫 책이 전면 개정증보되어 새로 나왔다. 다양한 고전과 영적 거장들의 통찰력과 지혜를 통해 치유와 기쁨을 누리는 기독교 영성에 관한 스테디셀러다.
창세기와 만나다
프린스턴 대학교 출판부의 ‘위대한 종교 서적들의 생애’ 시리즈 중 하나. 저자는 창세기가 인류에게 미친 영향과 인류 지성사의 변화가 창세기 해석에 미친 영향을 다룬다. 창세기의 영향사, 해석사, 지성사를 탐구할 수 있는 책.
대한민국 동네 약국 사용 설명서
여섯 명의 약사가 10년간 지역사회에서 실천한 공익활동을 바탕으로 동네 약국을 활용하는 팁을 담았다. 약 정보, 약값, 좋은 약국에 대한 판단을 알려주고 여성과 아이, 노인은 물론 성인 질환자에게 필요한 약 복용법 등에 도움이 되는 정보들을 안내한다.
